구글은 인공지능에 성공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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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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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Link 로 웹 사이트 가치를 평가했던 것을 Knowledge Vault로 바꿀까?

구글(Google)은 웹 페이지 신뢰도와 그 속의 정보 가치를 평가함에 있어 링크(link)를 매우 중요한 요소로 사용해 오고 있다. 내부 링크(internal link)는 그 사이트에서 중요하게 다룬 주제(문서)가 어떤 것인지 판별해 주고, 외부 링크(external link)는 사이트 신뢰도(정보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외부로부터 링크를 많이 받을수록 추천 점수가 높아져 구글의 검색 순위를 결정하는 페이지 랭크(PageRank)도 함께 높아진다. 검색엔진 크롤러에게 링크는 유용한 길잡이다. 스파이더(크롤러)는 링크를 타고 끊임 없는 여행을 하며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연관성이 깊으며 퀄리티 높은 문서를 서로 엮어 준다. 이러한 분류(indexing) 덕분에 검색자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구할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


네이버에서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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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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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올린 내 글에 어떤 분이 댓글을 달았다. 네이버에서 바이럴 마케팅은 쉽지 않지만 성공하면 투자 대비 수익률이 좋다. 이 글을 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바이럴? 네이버에서 바이럴 마케팅이 있었나? 우리나라에서 통용되는 바이럴 마케팅은 어느 순간부터 바이럴 마케팅 = 블로그 포스트 =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이란 등식으로 굳어진 것 같다. 그래서 이 분의 말을 다시 풀어 보면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은 쉽지 않지만 노출만 시키면 투자 대비 수익률은 좋다. 이렇게 해석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검색에 기반한 홍보 활동 즉, 검색 마케팅(‘검색엔진’ 마케팅은 아니다. 항상 강조해 왔지만 네이버에는 검색엔진이 작동하지 않는다. […]


“아니, 괜찮아!” 정말 믿어도 될까? |검색 의도(intention)와 엔터프라이즈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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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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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는 완결편으로 출간 된 스몰빅

영화를 함께 보고 나온 남자가 여자에게 묻는다. 집에 데려다 줄까? 여자가 대답한다. 아니 괜찮아. 혼자 갈 수 있어. 여자의 이 말을 그대로 믿고 잘 가! 하고 돌아선 남자는 영원히 안녕 될 수 있다. 아래 영상은 한 때 인터넷에서 엄청난 호응을 얻었던 여자와 대화하는 방법이다.   남자가 모르는 여자의 복잡한(?) 사고를 얘기하자는 것이 아니다. 누군가 설득하려면 상대가 원하는 진짜(real why)를 찾아 그에 맞장구쳐야 한다.   하버드 경영 대학원 교수 제럴드 잘트먼이 쓴 HOW CUSTOMERS THINK 에 따르면 소비자의 구매 결정 95%는 무의식에 의한다고 한다.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겨우 5%에 불과하다는 얘기다.   […]


엔터프라이즈 SEO(Enterprise SEO)가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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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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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기업 마케팅의 필수 : Enterprise SEO   엔터프라이즈 SEO는 B2B, B2C 막론하고 고객을 상대하는 모든 기업에 권하는 마케팅이다. “우리는 중소기업이라 해당 사항이 없는데?” 할지도 모르겠지만 이것은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그런 것이 아니다. 고객의 필요(needs & wants)를 해결하기 위해 마케팅 팀에서 준비해야 할 필수 중 하나가 될 것이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SMB(Small & Medium Business)의 필요에 의해 시작 되었다. 초기 인터넷에는 웹 사이트가 많지 않아 경쟁이 없었고 데이터 양도 많지 않았으며 고객의 요구도 비교적 단순한 것들이었다.   규모 있는 기업은 여유 있는 자본을 바탕으로 TV와 언론 광고로 그들이 원했던 […]


관계(eng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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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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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부로 인연을 맺지 마라.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은 구분해서 인연을 맺어야 한다.진정한 인연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좋은 인연을 맺도록 노력하고, 스쳐가는 인연이라면 무심코 지나쳐버려야 한다. 그것을 구분하지 못하고 만나는 모든 사람과 헤프게 인연을 맺어 놓으면, 쓸만한 인연을 만나는 대신에, 어설픈 인연만 만나게 되어 그들에 의해 삶이 침해되는 고통을 받아야 한다. 인연을 맺음에 너무 헤퍼서는 안된다.옷깃을 한번 스친 사람들까지 인연을 맺으려고 하는 것은 불필요한 소모적인 일이다.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살아가는 우리지만 인간적인 필요로 접촉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은 주위에 몇몇 사람에 불과하고, 그들만이라도 진실한 인연을 맺어놓으면 좋은 삶을 살아가는데 부족함이 없다. 진실은, 진실된 사람에게만 투자해야 한다.그래야 그것이 좋은 일로 결실을 맺는다. 아무에게나 진실을 […]


변함 없다는 것에 대한 이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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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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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찾은 이 집의 맛은 변함이 없네. 과연 좋은 것일까? 그동안 변했기 때문에 영업이 되고 장수하지 않았을까? 뜸하게 찾아 오면 매출이 안정적이지 않다. 그 사이 시대가 바뀌고 입 맛이 달라졌다.  변했는데 그 변화를 자신의 뇌만 인지를 못한 것이다. 기대감에 세뇌가 되어 느끼지 못함이다.  변함이 없으면 신규 고객 창출이 되지 않는다.    No related posts.


당신은 세상에 중요한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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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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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장에 늦게 도착할까 염려 되어 막힌 홍대 사거리 차안에서 급히 문자부터 보냈다. 도로 상황이 늦을 것 같으니 수강생들께 양해를 구해 달라는 문자를 보내고 밖을 보니 대학생 커플 한무리가 지나간다.  미래 부모들이다. 젊고 패기 있고 한창 공부할 때. 어깨가 쳐진 남학생도 있고, 자신이 세상 최고의 것을 가지고 여자 친구를 점령한 듯 허세를 부리는 학생과 오로지 외모 가꾸기에만 관심 있다고 자랑하듯 요란한 여학생도 보인다. 주변의 타인을 의식하거나 미래 삶에는 관심 없어 보인다.  ‘내 아들이 저런 아가씨 안 만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순간했다. 이제 중학교 입학하는 놈 두고 오지랖이다.   내가 이런 생각을 갖는 이유가 […]


마케터, 기획자, 콘텐츠 생산자의 고민이 깊어져야 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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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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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언론 기사 중 읽을 만한 것이 손에 꼽을 정도가 된지 오래라 결코 기대하지 않는다. 편집자의 의도대로 만들어진 포털의 기사도 버린지 오래다. 그나마 간간이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반응한 기사 중심으로 하루를 정리한다.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 ‘마케팅’ 이란 워딩이 빠지면 좋겠는데…달리 뭐라 표현하기 쉽지 않다. 네이버 트래픽으로 생존했던 매체들이 타격을 받으니 소셜에서 이목을 끌 소재에 목 매고 있다. 재미 콘텐츠, 자극적인 소재…그러면서 앞 뒤 분위기도 맞지 않는 감동 사연을 링크한다. 그것도 해외 토픽에서 가져 온 것들이 대부분이다. 그 많았던 블로거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왜 그들은 수 년 간 지켰던 터전을 버렸을까? 언론도 광고 […]


서울시 인구 분포 및 유동 인구 분석, 2015년 1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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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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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2015년 1월 기준 총 10,143,164 명이 거주 중이며 여성이 남성보다 약간 많은 편이다. 30대 17.4%, 40대 17.2%, 50대가 15.7% 다. 실 거주자는 송파구가 가장 많았고 기업이 많은 중구와 종로구는 유동 인구가 가장 높다. 2014년 3월 이후부터 서울 인구는 계속 하락하고 있고 경기도는 증가 중이다.   서울시 전체 인구 분포 : http://www.zinicap.kr/bigdata/local/seoul-all.html 서울시 강남구에 2015년 1월 기준 총 563,857명이 거주 중이며 여성이 남성보다 많으며 40대가 전체의 18.1%로 가장 높다. 강남 거주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동네는 대치동으로 분석 되었다. 자녀 교육문제로 임시 거주자들이 대치동에 이사한 케이스가 많은 것으로 예측 된다. 서울시 강남구 인구 분포 […]


검색엔진최적화 초보자(SEO Beginner)를 위한 SEO 가이드 TOP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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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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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초보자가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이루려고 하면 얼마 가지 않아 지쳐 포기하고 만다. SEO begginer가 지금 당장 실천해야 할 10가지 항목을 정리해 본다. 1. SEO Ranking Factors 모든 것을 다 갖출려고 욕심 내지 말고 지금 상황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계획에 넣어라. 2. 경쟁 사이트와 차별화를 위한 세련된(특별한) 기교를 부리지 말고 기본부터 충실하게 갖춰라. 3. SEO 수행팀은 어디나 시간과 예산에 한계가 있다. SEO에서는 선택과 집중이 아닌 상위 TOP 페이지 진입을 목표로 멤버 전원이 모든 영역에서 통합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키워드 리서치(keyword research), 시스템 지원팀(System SEO), 테크니컬 지원팀(Technical SEO), On Page 최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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