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12일
No comments
네이버 마케팅으로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글을 올렸는데 관심이 뜨겁더군요. 2탄으로 준비한 글입니다. 네이버에는 검색 상위 노출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마케터들이 노출에만 힘을 씁니다만 매출을 잘 올리는 곳은 이 방법을 사용하죠.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9일
No comments
네이버 검색 이용자들의 세대별 관심사를 파악하는 기능 입니다. 매 시간 업데이트 되는 세대별 인기 검색어 패턴 분석을 통해 잠재 고객 관심사가 무엇인지 빠르게 분석하는 기능 입니다. 통합 검색 또는 지식 쇼핑 중 선택 구간 선택(시작일~종료일) 타깃 선택(싱글남, 싱글녀,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집계할 검색어 수 지정 [TOP 인기 검색어] 클릭 출력된 키워드 리스트 중 집계하고자 하는 키워드 더블 클릭하면 아래 차트로 출력 됨 No related posts.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9일
No comments
연관 키워드 네트워크는 네이버 검색 이용자들의 검색 의도(패턴)을 빠르게 분석하기 위해 제공 되는 기능 입니다. 관련성이 높은 검색어를 입력하는 잠재 소비자들의 검색 의도에서 기업이 필요한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연관 키워드 검색했을 때와 같이 키워드 입력 후 검색하면 우측의 키워드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연관 네트워크를 뽑을 키워드 선택 후 <체크 키워드 일괄 검색> 을 하면 자동으로 정리해 줍니다. 검색 의도 파악에 필요한 키워드 선택 후 하단의 화살표( >> )를 클릭하면 빈도가 자동 집계 되며 키워드 리스트가 만들어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9일
No comments
키워드 리서치(Keyword Research) 과정에서 확보한 키워드를 저장해 두었다가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호출하여 재 사용하기 위한 기능 입니다. 키워드 뱅크를 클릭하면 미리 저장해 두었던 <그룹>이 보입니다. 해당 그룹을 선택하면 이전에 저장한 키워드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키워드 추가>, <삭제> 등 편집이 가능하며 <내 보내기>를 하면 전체 또는 선택한 키워드만 내보내기 등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 related posts.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9일
No comments
검색엔진 최적화(SEO) 교육 참가자 실습 과정에 지급되는 애드코프(Adcoop) SEO 교육용 프로그램 가이드를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SEO 교육 프로그램은 애드코프 전체 버전 중 실습에 필요한 일부분이 제공되며 외부 교육 기관 통한 신청자는 SEO 강의 기간 동안 사용 할 수 있으며 정식 버전은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연관 키워드 활용법 프로그램 실행 > 연관 키워드 > 검색어 입력 후 [검색] 클릭 또는 [엔터] 입력한 검색어에 해당 되는 네이버 연관 검색어 리스트를 출력해 줍니다. 리스트에 출력 된 키워드에서 추가 연관 검색어가 필요한 경우 해당 검색어를 선택하면 검색 창에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8일
No comments
네이버 지식 쇼핑 통해 상품 검색에서 구매까지 진행하며 느낀 점을 구매자 관점에서 정리해 본다. 검색으로 찾은 상품 판매자 링크를 타고 가니 옥션이다. 주문 옵션에 2개를 넣었더니 장바구니에 담지 못하게 되어 있다. 하나를 빼고 낱개 주문을 하니 된다. 배송료 2,500원이 별도 붙었다. 배송료 관련 안내를 읽다 순간 생각난 게 있어 같은 배송지 주소, 동일 주문자로 다시 주문해 봤다. 역시 낱개 주문은 되지만 2개 이상 주문은 받지 않았다. 결국 2개가 필요해도 각 각 주문하고 배송료 5,000원을 추가로 결제 하라는 식이다. 구매하고 싶은 마음은 없으나 다른 곳에서 주문하기 어려워 어쩔 수 없이 결제 했다.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8일
No comments
뜨거운 짝사랑이 될 수도 있다. 갑자기 뭔 사랑 타령인가 싶겠다. 나와 같이 데이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저지를 수 있는 치명적 실수는 숫자의 함정에 빠지는 것이다. 이를 경계해야 한다. 사람의 뇌는 완벽한 것 같지만 중요한 결정에 있어 합리적 이성은 불과 5%에 불과하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제럴드 잘트만 교수는 95%가 무의식의 결정이라 주장) 웹 로그에 찍힌 데이터는 고객이 이미 했던(done) 행위의 결과 값이다. 그러나 정작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그들이 하지 않은 것에 대한 추척 방법이다. 컨버전에 이르지 않고 이탈한 이유를 알아야 한다. 그것은 웹 사이트 로그에도 IIS에도 없다. 사이트 내부 분석과 외부 오피니언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7일
No comments
가능하다. 나는 창업이래 단 한번도 광고를 하지 않았다. 광고 하지 않은 것을 잘 했다 자랑하기 위함이 아니라 그것에 의존하지 않아도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얘기하고 싶은 것이다. 그러나 오해는 마시길 바란다. 개인적 목표가 있어 유료 광고를 하지 않았던 것이지 기업에서는 SEO에 성공하려면 유료 광고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것에 대해서는 앞서 올렸던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란다. 본론으로 들어가 … 인터넷 기반 환경에서 인터넷 광고 없이 성공할 수 있을까? 성공에 대한 판단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기서 성공은 10년 이상 사업을 유지한 것으로 한다. 강한 자가 살아 남는 게 아니라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2015년 3월 6일
No comments
웹 로그 분석 도구 중 대부분의 캠페인에서 구글 분석(Google Analytics)을 이용하고 있다. Goal 달성에 필요한 objectives, KPI 측정에 거의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캠페인 성격에 맞는 분석 도구를 그때 마다 개발하려면 시즌 안에 캠페인 시작조차 못 했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 때마다 구글 분석은 강력한 도구가 되어 준다. 데이터 분석에서 눈에 보이는 숫자보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해석(interpret) 하는 것이다. 가령, 브랜드 키워드로 유입된 숫자 대비 컨버전(CVR) 분석에서 유입 출처가 어떻게 되는가? 다이렉트(direct) 트래픽을 정확히 필터링 할 수 있는가 등에 따라 바른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하는데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5년 3월 5일
No comments
SEO에서 페이지 ‘title’ tag는 HTML 소스 상에 있는 ‘head’ 와 ‘/head’ 사이에 존재하는 것을 뜻 한다. 독자가 눈으로 확인하는 글 제목(title)은 검색엔진이 읽는 타이틀이 아니다. 검색엔진은 정규 코딩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은 그저 단순 text로 인식할 뿐이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용 경험이 있는 사람은 좀 더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워드프레스 글 작성 에디터에 입력하는 상단 제목은 독자가 읽는 타이틀(title)이고 에디터 아래 부분에 있는 SEO 플러그인에 기입하는 타이틀이 실제 소스에 들어가는 제목이다. 만약 플러그인에 제목을 입력하지 않으면 사람이 인식하는 에디터 제목이 그대로 page title로 기록 된다. 이런 이유로 검색엔진 최적화 경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