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저장 도구와 공유 욕구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4월 2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어떤 SNS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나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그리고 오랜 시간 이용하는 것은 페이스북이군요. 아무래도 친구들이 많아 그렇겠죠. 하지만 가장 아끼고 오랫 동안 지켜 온 공간은 역시 블로그(wordpress blog)인데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KPI 관점의 워드프레스와 검색엔진최적화(SEO)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4월 24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높아진 것은 좋으나 눈에 보이는 비주얼에 포커싱 되고 있는 요즘 상황이 조금 안타깝다. 지금 티스토리로 운영 중인 기업 블로그 운영자들께 질문하고 싶은 것, 만약 daum이 ‘요즘’을 종료하듯이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 선언을 한다면 어떤 대책이 있는가?


Search Engine Optimization(SEO):검색엔진 최적화 vs SNS 트래픽 장.단점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4월 19일

Comments icon

4 comments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Facebook, Google+, Twitter 등의 SNS 통한 트래픽 중 어느 쪽이 더 효과적인지 측정해 보는가? 개인이 활동하는 SNS 영역과 SEO에 사용하는 키워드, 주제에 따라 차이가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SBM(small business marketing)의 도구로 이해는 경향이 있으나 모바일(Mobile)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 부분도 달리 봐야 할 때가 되었다.


서로 파트너가 되어 주자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4월 16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컨버전(conversion)과 ROI가 잘 나오지 않을 때 광고주는 marketing agency를 탓해서도 안 되고, 에이전시는 광고주(client)를 두려워하는 관계가 되어서는 안 된다. 이 경우 최악이다. 빠른 실적 개선을 위해서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어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한다. 우리 회사는 지금 진정한 파트너가 되었는지, 그렇게 하고 있는지 돌아 보자.


CEO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알아야 하는 이유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4월 1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우리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목표를 트래픽 확보에 두지 않는다. KPI 달성, ROI 완성에 둬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CEO가 알아야 한다. CEO가 직접 자신의 이름으로 회사를 보증할 수 있는 전략을 펼칠 수 있을 때 디지털 통합 마케팅이 완성된다. SEO, 결코 어렵지 않다.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보시길.


마케팅 KPI 설계와 성과측정 방법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Clock icon

2013년 4월 12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잘 못된 평가 방법이 KPI를 까먹고 결국 그것이 매출 하락까지 이어지는 경우를 의외로 전문 마케터들로부터 보는 경우가 있다. 그 동안 자신의 분석과 측정 방법에 너무 익숙했던 탓에 변화된 외부 환경 요인이나 변수에 대한 설계가 반영되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오늘 파트너와 함께 이 부분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나눠 봤으면 한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가치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4월 9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디지털 마케팅에서 갖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설명한 글로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SERPs 결과를 놓고 판단하기 보다 실질적인 매출에 얼마나 영향을 주고 있는가로 판단하길 바란다. 이 글과 본문 아래 함께 소개된 연관된 글을 다 읽을 때 쯤이면 지금 당신이 고민하고 있는 인터넷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해결될 것이다. 본문 전체를 읽어 보시길 권한다.


기억력 증진에 효과적인 수면 학습법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4월 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수면 학습법은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 잘 해결되지 않는 알고리즘도 이렇게 푸는 경우가 많았다. 내가 그 때 그랬던 것 처럼 못 믿는 사람이 더 많겠지만 직접 실행해 보면 모든 사람은 아니겠지만 가능한 사람이 있다. 이 글을 읽은 후 본인도 모르는 자신의 능력을 찾아 보길 권한다.


한국에서 개발자로 살아 간다는 것은?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4월 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개발자, 충분히 매력적인 직업이다. 은퇴 정년이 있나? 우린 그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그게 좋아 이 길을 택했다. 10년 정도 코딩하고 나면 그 자리에 계속 머물러 코딩을 하고 있으면 창피한가?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내 아이들이 학교 친구들에게 우리 아빠는 회사 대표야 라고 말하지 말고 프로그래머야 라고 답하라고 한다. 왜? 난 내 아이들에게도 코딩을 배우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홈, 네이버 도돌런처, 링크모음 사이트를 연상케 하다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3년 4월 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페이스북 홈, 네이버 도돌런처가 과거에 유행했던 시작 페이지 모음 사이트들과 다른지 모르겠다. 웹 사이트의 시작 페이지 모음을 모바일 버전으로 바꿨다는 것 외에 어떤 점이 달라졌다고 할수 있을까.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