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MEMO
2013년 6월 8일
No comments
이왕이면 도움되는 체리피커가 되어 주시길… 기업 홍보 담당자들 동생 같고, 누나 같고, 이웃 같은 사람들입니다. 경품 노리고 응모한 걸 뻔히 알면서도 모른척 해 준 담당자들 결코 어리석은 사람 아닙니다. 이유야 어찌 됐건 원했던 것 하나 성취했으면 그 회사에 멋진 리뷰 한번 하세요. 설령 그것이 진심이 아니더래도, 짧은 한 줄이라도 감사 표시는 하시는게 좋지 않겠습니까? 지금 이 글 보고 있는 당신은 체리피커일 이유가 없을것 입니다. 글 제목 봤으면 체리피커는 쌩까고 볼려고 하지 않았겠죠. 기억에 남는 브랜드 있나요? 그럼, 1분만 시간내서 80자 이내로 그 기업에 고마움을 표현해 보면 어떨까요? 기억에 남는 친구가 될겁니다.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3년 6월 8일
No comments
기업 블로그 구축을 생각 중이라면 티스토리와 네이버를 선택하기 전에 재고해 보시길 바란다. 지금은 과거와 달리 장점 보다는 단점이 더 많기 때문이다.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FACEBOOK
2013년 6월 7일
No comments
페이스북 게시물의 리치(Reach)를 높이는데 100자~250자 이내의 글자 수로 등록 했을 경우 그 이상의 장문으로 올렸을 때 보다 약 60% 정도 높게 나온다는 통계가 나왔다. 국내는 어떤지 궁금해서 커피 브랜드를 분석해 본 자료 임.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3년 6월 7일
No comments
펭귄 2.0 업데이트 후 구글닷컴 검색 결과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는데 확실히 많이 달라졌음을 느낀다. 아직 한글에는 적용되지 않은 것 같긴하나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도 적용되지 않나 싶다. 오늘 마음 먹은 김에 블로그 카테고리 정리를 다시하고 아카이브 분류도 다시 했다. 옛날 같으면 이 정도는 그냥 무시하고 지났을텐데 이번의 변화는 그냥 넘기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펭귄 2.0이 한글 검색에 언제 반영될지 벌써 궁금해 진다. 네이버 블로거들 글이 검색되면서 아주 지저분했는데 이번 기회에 정리 좀 되길 바란다. No related posts.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FACEBOOK
2013년 6월 6일
No comments
페이스북 관리자(Admin) 패널에 접속하면 맨 상단에 ‘알림’ 코너를 통해 별표와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팅을 해 주는 포스트가 있다. (새로 추가된 기능 임) ‘지금까지 당신이 올린 게시물 중 반응이 가장 좋으니 이 게시물을 광고하면 더 많은 팬과 좋아요를 얻게될 것이다.’ 즉,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적당하니 이 기능을 활용해라는 기능으로 보임. 실제 광고에 적용하면 얼마나 효과적일까? 아래 그림을 잠깐 참고해 보도록 하자. 불과 몇일 사이에 어떻게 이렇게 차이가 날 수 있냐고 말씀하신 꽃집아재(김용길) 님의 글에 올라왔던 자료다. 어떻게 이런 데이터가 나올 수 있었을까? 페이스북에 버그가 워낙 잦으니 이번에도 데이터 오류에 의한 것일 수도 있다. 꽃집아재께서 […]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FACEBOOK
2013년 6월 4일
No comments
이벤트 마무리를 공정하게 잘하는 기업일수록 다음 이벤트에 대한 호응도 뛰어나며, 아울러 기업 이미지까지 좋아진다고 한다. 즉, 이벤트 후 당첨자 발표는 기획 만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3년 5월 30일
No comments
설치형 워드프레스(WordPress.org)와 가입형 워드프레스(WordPress.com)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리.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훨씬 더 장점이 많기 때문에 설치형이 어렵다면 가입형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한다.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3년 5월 28일
No comments
기업 블로그를 어떤 플랫폼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이 그 문제에 대한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것이다.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2013년 5월 28일
No comments
구글 검색을 이용한 주식투자로 326%의 수익률을 달성한 사례가 나왔다고 한다. 국내 주식투자에도 검색 데이터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 2013년 3월~5월까지 재테크 관련 검색어를 분석해 본 결과 흥미로운 점을 찾을 수 있었다.
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FACEBOOK
2013년 5월 27일
No comments
PIS에서는 공유(shared), 댓글(comments), 좋아요(likes), 댓글 좋아요(comment likes) 순으로 점수가 주어지기 때문에 팬 수가 많아 좋아요를 많이 받더라도 공유가 많이 될 만큼의 유니크한 컨텐츠가 아니면 PIS는 높게 나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