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체리피커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6월 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이왕이면 도움되는 체리피커가 되어 주시길… 기업 홍보 담당자들 동생 같고, 누나 같고, 이웃 같은 사람들입니다. 경품 노리고 응모한 걸 뻔히 알면서도 모른척 해 준 담당자들 결코 어리석은 사람 아닙니다. 이유야 어찌 됐건 원했던 것 하나 성취했으면 그 회사에 멋진 리뷰 한번 하세요. 설령 그것이 진심이 아니더래도, 짧은 한 줄이라도 감사 표시는 하시는게 좋지 않겠습니까? 지금 이 글 보고 있는 당신은 체리피커일 이유가 없을것 입니다. 글 제목 봤으면 체리피커는 쌩까고 볼려고 하지 않았겠죠. 기억에 남는 브랜드 있나요? 그럼, 1분만 시간내서 80자 이내로 그 기업에 고마움을 표현해 보면 어떨까요? 기억에 남는 친구가 될겁니다. […]


기업 블로그 구축 시 티스토리와 네이버가 불리한 이유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6월 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기업 블로그 구축을 생각 중이라면 티스토리와 네이버를 선택하기 전에 재고해 보시길 바란다. 지금은 과거와 달리 장점 보다는 단점이 더 많기 때문이다.


커피 브랜드 페이스북 분석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3년 6월 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페이스북 게시물의 리치(Reach)를 높이는데 100자~250자 이내의 글자 수로 등록 했을 경우 그 이상의 장문으로 올렸을 때 보다 약 60% 정도 높게 나온다는 통계가 나왔다. 국내는 어떤지 궁금해서 커피 브랜드를 분석해 본 자료 임.


펭귄 때문에 블로그 정리 작업을 하다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6월 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펭귄 2.0 업데이트 후 구글닷컴 검색 결과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는데 확실히 많이 달라졌음을 느낀다. 아직 한글에는 적용되지 않은 것 같긴하나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도 적용되지 않나 싶다. 오늘 마음 먹은 김에 블로그 카테고리 정리를 다시하고 아카이브 분류도 다시 했다. 옛날 같으면 이 정도는 그냥 무시하고 지났을텐데 이번의 변화는 그냥 넘기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펭귄 2.0이 한글 검색에 언제 반영될지 벌써 궁금해 진다. 네이버 블로거들 글이 검색되면서 아주 지저분했는데 이번 기회에 정리 좀 되길 바란다.   No related posts.


페이스북이 광고 추천하는 하이라이팅 포스트와 빅풋(BigFoot) PIS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3년 6월 6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페이스북 관리자(Admin) 패널에 접속하면 맨 상단에 ‘알림’ 코너를 통해 별표와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팅을 해 주는 포스트가 있다. (새로 추가된 기능 임) ‘지금까지 당신이 올린 게시물 중 반응이 가장 좋으니 이 게시물을 광고하면 더 많은 팬과 좋아요를 얻게될 것이다.’ 즉,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적당하니 이 기능을 활용해라는 기능으로 보임. 실제 광고에 적용하면 얼마나 효과적일까? 아래 그림을 잠깐 참고해 보도록 하자. 불과 몇일 사이에 어떻게 이렇게 차이가 날 수 있냐고 말씀하신 꽃집아재(김용길) 님의 글에 올라왔던 자료다. 어떻게 이런 데이터가 나올 수 있었을까? 페이스북에 버그가 워낙 잦으니 이번에도 데이터 오류에 의한 것일 수도 있다. 꽃집아재께서 […]


페이스북 이벤트 당첨자 선정, 합리적으로 뽑는 방법 없을까?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3년 6월 4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이벤트 마무리를 공정하게 잘하는 기업일수록 다음 이벤트에 대한 호응도 뛰어나며, 아울러 기업 이미지까지 좋아진다고 한다. 즉, 이벤트 후 당첨자 발표는 기획 만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쉽게 활용하는 방법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5월 30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설치형 워드프레스(WordPress.org)와 가입형 워드프레스(WordPress.com)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리.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훨씬 더 장점이 많기 때문에 설치형이 어렵다면 가입형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한다.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기업 블로그의 선택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5월 2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기업 블로그를 어떤 플랫폼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이 그 문제에 대한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것이다.


검색 쿼리 분석을 통한 주식투자 성공 가능?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3년 5월 2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구글 검색을 이용한 주식투자로 326%의 수익률을 달성한 사례가 나왔다고 한다. 국내 주식투자에도 검색 데이터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 2013년 3월~5월까지 재테크 관련 검색어를 분석해 본 결과 흥미로운 점을 찾을 수 있었다.


빅풋(BigFoot) PIS로 페이스북 경쟁사 페이지, 게시물 분석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FACEBOOK

Clock icon

2013년 5월 2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PIS에서는 공유(shared), 댓글(comments), 좋아요(likes), 댓글 좋아요(comment likes) 순으로 점수가 주어지기 때문에 팬 수가 많아 좋아요를 많이 받더라도 공유가 많이 될 만큼의 유니크한 컨텐츠가 아니면 PIS는 높게 나오지 않는다.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