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구글 검색, 네이버 블로그 방문효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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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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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제 : 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업무가 많아 블로깅을 가끔했을 때(평균 월 1~2 건) 로그 분석 자료를 보니 페이스북 통한 유입이 가장 많았으나 꾸준히 글을 올려 주니 구글 검색 유입이 압도적이다.(Google.co.kr 통한 organic search 80%, Google.com 이 20% 정도 됨)   흥미로운 점은 페이스북 통한 유입보다 네이버의 내 블로그 통한 유입이 더 많다는 것.(네이버 검색 통한 유입은 아님/ 페이스북 광고를 하지 않았을 경우 임) 최근에 네이버 블로깅을 자주 했던 것은 사실이나 그래봤자 하루 300 ~ 400 명 정도 찾는 작은 블로그임에도 페이스북 통한 유입보다 지니캡의 네이버 블로그 […]


구글 모바일 최적화(Google Mobile Optim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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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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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 모바일 최적화가 되지 않은 사이트는 모바일 검색 결과에서 노출 불이익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한다. 구글의 제재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으면 요즘은 사용자들이 먼저 떨어져 나간다. 모바일 좁은 화면에서는 최대한 빠르게 원하는 목적지(검색 결과 페이지)에 도착하려는 심리가 작동하는데 모바일에서 일반 웹 사이트로 링크 한다면 결과는 어떻겠는가?


페이스북 Engagement와 Relevant 어떻게 활용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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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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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운영 투자 비용, 시간 대비 크게 재미를 보지 못 했다는 경우를 가끔 듣게 되는데 아마도 방법에 문제가 있지 않나 싶다. 개인적으로 과거 오버추어 광고와 비교했을 때 페이스북을 통해 성과 만들기가 너무 쉽고 재미있다. 물론, 우리가 오래전부터 다양한 광고를 집행했던 경험이 크게 작용했을 수도 있겠지만 어찌 되었건 지금은 중심에 페이스북이 있다.


18대 대통령 선거 전후 세대별 관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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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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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에 있을 지방 자치단체 선거 전략에 이런 내용도 포함 되면 어떨까 해서 간단히 준비해 본 자료다. 사실 이전부터 꼭 해보고 싶었던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그 동안 여러 가지 일로 바빠 손도 못 된 것을 이제 시작해 본다. 대통령 선거와 그 이전 지방 선거를 보면서 선거가 끝난 후 상황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지 않는 것 같아 안타깝다는 생각을 자주 했다.  가령,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이 된 후 사람들 반응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노원 병에 안철수 의원이 당선이 되었는데 그 후에는 주민들 생각이 이전과 어떻게 달라졌을까? 그래야 차기 또는 차차기를 노리는 전략을 세울 수 있지 않은가? […]


네이버는 블로그를 포기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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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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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중인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갑자기 줄기 시작 했다면 체크해 봐야 할 내용들이다.


Facebook Reach 높이는 방법 중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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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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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Reach 높이는 방법 중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 content가 좋으면 reach가 길어지는 것은 당연함. 그러나 매번 대박 content가 나올 수는 없다 것이 문제. 분석에 의하면 평소 올리는 content 의 경우 내용 보다는 게시물 올리는 타이밍의 영향이 더 크게 작용 함. (이런 저런 고민 귀찮으면 광고하면 됨) reach 확장도 결국 확률이란 것. 1. Fan Grade 작업을 한다 : 최근에 interaction이 잦은 사람(A), 중간인 사람(B), 과거에 잦았던 사람(C), 그다지 왕래가 없는 사람(D). 2. A가 페이스북에서 주로 활동하는 시간을 확인 후 가장 많이 겹치는 시간에 게시물을 올린다. Reach가 눈에 띄게 달라짐   No […]


페이스북 커피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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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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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에 등록된 커피 브랜드 페이지 중 TOP 4곳을 분석 함. 스타벅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커피 운영 현황 분석


뉴스 오피니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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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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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부터 2013년 6월까지 지역, 세대(연령), 언론사 기사에 등록된 독자 의견 분석. 약 690개 언론사, 기사 41만 건, 댓글 4,000 만 건(2013년 6월 12일 기준)


마스터셰프 보다 재밌는 마스터AE 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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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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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를 거의 보지 않는데 주말에 애들과 TV 시청 함께 하기 숙제 덕분에 마스터셰프라는 요리 서바이벌 프로를 보게 되었다. 이거 생각 했던 것 보다 재미 있었다^^.  서바이벌 컨셉 자체가 냉혹한 점이 있긴 하지만 나름 장점도 있겠구나 생각들 정도였으니.   공개된 동등한 조건 내에서 동일한 주제를 놓고 같은 제한 시간 안에서 경쟁을 하는 것 자체가 피 말리는 작업이긴 하지만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자신의 실력(위치)을 냉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어쩌면 빠른 포기와 결단은 또 다른 인생을 창조하게 될지도 모른다.)   내가 놀랍게 봤던 대목은 심사 위원이 만든 요리를 따라하는 것은 대충 […]


블로거가 블로거 그 이상이 될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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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6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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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지금까지 쓴 리뷰를 다시 다 뜯어 고쳐 가족한테도 당당하게 추천할 수 있을 만큼의 내용만 적어 보라. 그리고 그런 사람 3명만 모아 보라. 이유 불문하고 3명이 서로 추천한 것은 믿고 구매할 수 있다면 당신은 최고의 블로거가 되어 있을 것이다. 애초에 페이스북이 지향했던 커뮤니티가 바로 이런 소수 그룹의 관계 아니었던가? 그것이 과하게 과열 되어 친구 수 높이는 쪽으로 변질된 순간 이 기능은 사라져 버렸듯이 블로거들 역시 눈 앞의 수익이 탐난 나머지 구독자 수 높이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더 큰 것을 잃어 버렸다. 지금까지 당신이 기록한 리뷰를 다시 보라. 그 중에서 단 한자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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