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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8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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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에이전시의 재계약률이 낮은 이유는 입찰 비딩이 잦은 이유와 같다. 마케팅 효율을 더 높이기 위해서는 이미 광고주 기업 내부 사정에 익숙하고 브랜드 이해도가 높은 기존의 에이전시와 같이 가는 것이 더 유리하다는 것은 상식이다. 그럼에도 광고주는 왜 기존의 에이전시와 재계약하지 않고 해 마다 바꾸는 걸까? 광고주가 KPI에 만족 했다면 새 비딩을 만들 이유가 없다. 업계에서 나름 실력 있다 평가 받는 대형 에이전시들도 교체된다. 그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에이전시나 인하우스 마케터가 생각하는 KPI와 본인 주머니의 돈을 직접 지불하는 사장의 KPI가 다르기 때문이다. (심지어 그 기업에서 가장 오래 된 핵심 멤버가 생각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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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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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쓸 시간이 부족해 오랜만에 올리는 글이 된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테마 선택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한다. 웹 표준, 웹 접근성에 대한 행정적 강제성과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니즈가 결합 되면서 워드프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몇 번에 나눠 검색엔진 최적화와 워드프레스의 관계, 장단점에 대해서는 정리를 했다. 오늘 정리하는 내용은 WP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테마 선택에 관한 내용이다. 1. 워드프레스 컨텐츠 제작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하라. 소기업, 자영업이라면 워드프레스는 구축보다 테마 선정이 훨씬 더 중요하다. 더 정확히 말해 내부에 개발자(그것도 워드프레스 유지보수가 가능한)가 있다면 문제 될 것이 없지만 그럴 상황이 아니라 외주 제작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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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8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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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 : 보통은 광고주의 임원이나 직원 중에서 적당한 인물을 인터뷰하지만 간혹 외부 서베이를 하기도 한다. 2. 리더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곳 조사 : 커뮤니티, 카페, 페이스북, 포탈 검색, 카카오 스토리, 트위터 등 3. User 활동 데이터 분석 : 영향력자 확인, 관심사, 주요 키워드, 브랜드 선호도 분석 4. 홍보 전략수립 5. 실행 및 결과분석 : before & after 분석. No related po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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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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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SEO)의 기본은 검색엔진이 아닌 독자가 좋아 하는 글을 적는 것이다. 검색엔진의 데이터 수집 속도보나 정보 생산이 더 많아진 만큼 SEO 글쓰기의 핵심은 사람 중심으로 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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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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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했다. 우리가 직접 리더한 프로젝트는 아니었지만 내심 크게 기대를 했던 타깃 마케팅이 실패 했다. 데이터 분석 과정에 대해서 좀더 정확한 정보를 공유해 주면 어떤 문제점 때문에 나쁜 성적을 얻게 되었는지 해결 할 수 있을텐데 아직 그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 받지는 못 했다. 파트너로부터 대략 전달 받은 내용을 종합해 보면 고객 세그멘테이션 분류는 명확히 했던 걸로 알고 있었는데 결과가 기대처럼 나오지 않아 실망 스럽다. 물론 그 이전에 진행했던 건들이 예상치 못한 높은 CVR을 보였던 탓도 크다고 본다. 이번 일로 느낀 점이 있다. 1. 고급 DB를 확보했고 좋은 의도로 시도하더라도 정작 그것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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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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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높이는 3가지 방법 1. 하루 6시간 간격으로 게시물 등록. 가능한 2개 이내로 유지할 것. 단, 최초 등록한 게시물은 인터랙션이 10%이하로 떨어질 경우 2차 게시물 등록해도 무방 함. 혹자는 게시물 자주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하는 분도 있으나… 어디까지나 감(느낌)에서 하는 얘기 같다. Reach는 길어졌으나 engagement가 낮으면 페이스북은 자동으로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확률을 줄여 버린다. 결국 쓸데 없는 얘기 많이 하지 말란 것이다. 그래도 더 알리고 싶다면 ‘광고’라는 것이 있으니 그걸 이용하라고 한다. 2. Reach는 높으나 Engagement가 낮다면 포스트 타입, 주제, 등록 시간 모두 바꿀 것. 운영자들이 착각하는 것이 자신의 페이지 포스트하단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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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7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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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풋을 개발하게 된 배경은 페이스북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함이었다. 애초의 목표는 ‘경쟁사 분석’이었으나 페이스북을 직접 운영하면서 오히려 ‘고객분석’이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객분석을 위해서는 페이스북 이용자의 행동패턴 분석이 필요했고 가장 먼저 진행한 것은 페이스북 이용자의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좋아요’, ‘공유’, ‘댓글’, ‘댓글 좋아요’, ‘친구 태그’ 등의 행동패턴 분석이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여러 업종의 기업 페이지를 분석해 보니 각 업종과 기업에 최적화된 페이스북 운영 매뉴얼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졌다. 요일, 시간, 날씨에 따라 제작할 컨텐츠 타입과 메세지(키워드)를 만들고 게시물 등록 시간을 결정하고 이벤트에 사용할 경품과 타이밍 결정 등을 할 수 있으며 캠페인 공헌도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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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7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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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냉장고로 불리는 ‘스메그’ 열풍이 대단하다. 국내로 선적된 물량이 창고에 적재 될 시간도 없이 주문자에게 배달 된다고 한다. 심지어 70만 원에 달하는 항공 운임료를 본인이 부담하면서까지 먼저 받길 원한다고 할 정도다. 과시욕, 허세에 대해서는 이 글에서 굳이 언급하지 않겠다. 동급의 국내 삼성, LG 냉장고보다 6~7배 더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성능이 특별하기는 커녕 좁은 실내와 냉각 방식도 구식이다. 디자인 역시 복구풍이라 지금의 모던함과 세련미와는 멀다. 대체, 열광하는 이유가 뭘까? 1. 집에 실제 사용하는 국산 냉장고가 있지만 스메그는 실내 인테리어로 둔다. 2. 다른 사람들이 가졌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나도 있어야 트렌디해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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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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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레스(WordPress)가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유리한 것은 맞다. 이는 워드프레스가 갖는 CMS 툴의 기능적 장점에서 얘기했을 때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On Page Optimize와 Off Page Optimize로 나뉘고 전체 중 전자가 20%, 후자가 80%를 차지하는데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선택하면 온 페이지 최적화(전체 중 20%)를 쉽게 할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지 그 자체가 SEO를 100% 수행해 주는 것이 아니다.(WordPress로 웹 사이트를 만든다는 것은 메이저리그 가기 위한 비행기 티켓을 잡은 것일 뿐 이후부터 메이저리그 입성 여부는 온전히 본인 하기에 달렸다는 뜻 임) 좀 다르게 얘길 하면 워드프레스를 택하지 않더라도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 가이드만 지키면 20%는 프로그래머 혼자서 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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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7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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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툴(도구)에 의존하는 것 보다는 자신이 직접 깊이 있게 파고 드는 것이 더 좋다. 의구심(궁금함)을 갖고 끊임 없이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면서 말이다. 왜(Why)? 를 찾아 해결하려고 하라. 2. 그렇다고 도구(툴)가 필요 없는 것은 아니다. 밑도 끝도 없이 혼자 빡시게 수 작업해 봤자 별로 얻는 것 없다.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최대한 시간 단축을 하라. 힌트를 빨리 얻어 내라는 뜻이다. 흘러 가는 데이터 사이에 수 많은 인사이트가 있다. 잘 보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무리 좋은 걸 줘도 그냥 흘러 버리는 사람 있다. 생각의 차이다. 앞서 얘기한 why? 3. 데이터 분석 완료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