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검색엔진 최적화(SEO)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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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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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구매 전환 중 가장 높은 경우는 당연히 고객이 직접 검색해서 방문했을 때다. 검색 노출량이 많을수록 그 만큼 구매 전환 건도 높아진다는 얘긴데, 쇼핑몰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글이다.


구글 ‘not provided’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략-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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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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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not provided

기업 홈페이지 운영은 panda와 penguin 2013 중심의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앞으로 중심이 될 허밍버드(hummingbird)에 동시 대응하는 방법으로 진행 되어야 한다.


구글 음성 검색으로 운전 중에 아이디어 메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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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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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음성 검색(voice search)

운전 중 sparkle 한 아이디어를 떠 올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메모하지 않으면 목적지 도착 전에 잊기 쉽다. 구글 음성 검색을 이용하여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뛰어난 아이디어도 얻고 hummingbird 도 준비해 보자.


페이스북 이벤트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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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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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이벤트분석

우리 회사에 정말 좋은 영향을 주는 팬(fan)이 누군지 미리 알고 이벤트를 한다면? 우리는 이 방법을 통해서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한 이벤트보다 더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페이스북 이벤트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나면 KPI 달성도 그 만큼 유리해 진다.


구글 허밍버드 알고리즘과 모바일 검색엔진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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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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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허밍버드 알고리즘

허밍버드 알고리즘에서는 unique하면서 또한 useful한 컨텐츠가 더 유용해 짐. 네이버 리브라 알고리즘 하에서 상위 노출 중인 문서 패턴을 보면 로컬 키워드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데 구글 허밍버드에서도 로컬 키워드와 google authority가 크게 작용하게 되지 않을까 추측해 봄.


대기업이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더 투자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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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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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Terms of Service update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라 오는 링크는 쉽게 묻힐 수 있으나 검색 결과(SERPs)는 기업을 평생 괴롭힌다. 검색에 남은 데이터는 언제든지 SNS로 뛰어 오를 수 있다. 소비자와 고객은 기업에서 생각하는 것 처럼 다정다감 하지 않기 때문에 owned media까지 찾아 와 반응해 주지는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기업의 소셜미디어 운영 전략 제대로 가고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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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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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운영 성과에 대한 평가는 트리플 미디어 통합 측정되어야 한다. Paid, Owned, Earned Media를 따로 분리하여 평가하는 것 자체가 전략이 잘 못되었다는 것임. 모든 것을 한 곳에 올려 놓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전략가가 필요. 매출로 입증하지 못한 소셜 미디어 운영은 이론에 불과하다. 매출로 증명하라.


구매전환(CVR) 높이는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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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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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와 모바일 검색량 비교

위 자료에서 보다시피 거의 대부분의 키워드에서 모바일 검색량이 PC 검색량을 앞서고 있다. 물론 검색 통계 챠트가 모든 업종에서 이와 같이 그려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동(외부) 중 모바일 검색이 많은 업종이라면 지금 보고 있는 이 챠트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생각 한다.   1. 모바일 광고 Click to Call 체크   스마트폰에서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원클릭에 전화 걸기 기능이 작동한다. 좁은 화면에서 PC와 같이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고 하면 안 된다.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목록을 만들고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리스트를 골라 모바일에 담는 것이 좋다.   잠재 고객이 전화번호를 클릭하는 순간 콜수를 실시간 […]


페이스북 뉴스피드 최적화(NFO)와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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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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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와 페이스북 뉴스피드 최적화

부제 : Google SEO와 Facebook NFO를 통합해야하는 이유 Google SEO(검색엔진 최적화)와 Facebook NFO(뉴스피드 최적화)를 경험하며 느끼는 개인적 생각이지만 Google은 컨텐츠 생산자 중심의 평가인 반면 Facebook은 좋아요, 공유, 댓글 등 생산된 컨텐츠에 대한 반응(action) 중심의 평가 방식을 취하고 있다. 어느 쪽이 더 정확하고 유용할까? 구글과 페이스북이 서로 다른 채널이지만 사용자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한 목표는 같다. 결국은 한 곳에서 만난다는 얘기 임. 마케터는 이 점을 기억하고 두 채널 통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채널을 통합 한다는 것은 페이스북 뉴스피드 최적화와 구글의 검색엔진 최적화를 함께 사용 함을 뜻 한다.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기 때문에 두 […]


페이스북 뉴스피드, 결국 브랜드 페이지에 독이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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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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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뉴스피드 분석

페이스북에서 엣지랭크(Edge Rank) 후속 버전으로 내 놓았던 페이스북 뉴스피드 새 알고리즘에 대해 진단하며 지난번 이런 글을 올렸다. 페이스북 새 알고리즘 High Quality 대응 방법 물론 페이스북에서 이 발표를 한 이후에 다시 한번 더 뉴스피드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은 없었다. 그렇다면 지금도 엣지랭크 바로 후속 버전인 Story Bumping과 Last Actor 알고리즘이 작용하고 있다는 얘기다. 위 링크된 글 4번에서 커뮤니티 페이지 목락이 예상 된다고 적었다. 글을 8월 25일에 올렸으니 약 20일 정도가 지난 시점에 페이스북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내 생각이 틀린 것 같다.(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한번 더 업데이트 한다고 했으니 좀 더 지켜 보겠지만 오늘까지 살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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