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리치(Reach) 감소는 검색엔진 마케팅이 해결책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FACEBOOK

Clock icon

2014년 2월 2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통계를 보면 페이스북 리치(reach)는 확실히 감소 했지만 마케팅의 실질적인 평가 지표인 KPI 달성에는 더 유리하게 바뀌었다. 전환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 기사.


온라인 평판 분석 프로그램-서울 시장 예비 후보 분석 사례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Clock icon

2014년 2월 27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박원순, 정몽준, 안철수, 김황식 서울 시장 예비 후보 및 관련 인물 평판 분석

온라인 평판 분석 프로그램 Smart VOC 중 바로미터 뉴스로 분석한 서울 시장 예비 후보에 대한 평판.


페이스북, 구글 타깃광고와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한 오해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FACEBOOK

Clock icon

2014년 2월 24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인터넷 사용자에게 도움을 주는 타깃 광고는 사용자, 잠재 고객 모두에게 장점이 많다. 나쁜 의도로만 생각 할 문제는 아니라는 것.


2014년 인터넷 마케팅 전망 : LSI 키워드가 중요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Clock icon

2014년 2월 1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LSI 키워드만 알아도 SEO 상위 노출과 구매 전환 2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채용의 기준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4년 2월 1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면접 볼 때 체크하는 기준 점. 개인적 생각이 옳다는 것은 아님. 하지만 기준이 없는 것보다는 이런 기준을 두고 채용하는 것이 작은 기업에서는 장점이 많아.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자세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4년 2월 13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디자인. 최고의 작품을 만드는 디자이너를 고용 할 때는 완벽한 결과물을 기대 한다. 그 동안 만든 결과물들이 그 기대를 충족 시켜 줄 것이라 말하고 있다. 그리고 고용주는 이것 저것 주문 한다. 결과는? ‘정말 최고의 디자이너가 작업한 것이 맞나?’ 마케팅. 국내외 굵직한 프로젝트를 여러개 수행하였고 원하는 분야의 레퍼런스가 풍부한 에이전시를 불러 제안 피티를 받는다. 그들의 크리에이티브를 요구 한다. (아이디어만 뽑아 가는 이도 있고) 계약이 체결 되면 세부 협상을 한다. 결과는? 전문가 제안의 핵심은 사라지고 이미 그들이 이래라 저래라 결정해 둔 ‘전술(?)’로 대체 된다. ‘갑’과 ‘을’이 되기 전 동등한 입장에서 만나 조언 들을 때의 […]


네이버 검색의 고질적 문제 중복문서 판독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3년 12월 6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검색 트래픽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이 네이버기 때문에 언론사건 블로거건 네이버 검색 결과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네이버 중복문서 판독 문제로 고민이라면 이 글을 읽어 보고 사례를 공유 했으면 좋겠다.


XE엔진(Xpress Engine) 검색엔진 최적화(SEO) 플러그인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12월 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XE 엔진 사용자가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이 잘 되게 하기 위해서는 메타 태그와 키워드 배치만 잘 하면 상위 노출 문제가 해결 되는 것으로 설명하는 블로거들이 있는데 이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해 잘 못 알고 있는 것이다. 검색 엔진에 최적화 시킨다는 것은 ‘네이버 최적화’뿐만 아니라 구글, 야후, 빙 등 모든 검색에 맞추는 것을 의미 한다.


2013년 12월 페이스북 이용자 수 통계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DATA ANALYSIS, FACEBOOK

Clock icon

2013년 12월 5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올해 페이스북 발표에 따르면 한국 페이스북 이용자 수는 1,240만 명이며 이 중에서 모바일로 접속하는 비율이 한국이 가장 높아 90%에 달한다고 한다. BigFoot9.com이 분석 중인 Daily Active Users 수가 오늘 기준으로 약 938만 명이니 한국 페이스북 이용자의 상당 부분을 분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일주일에 1회 한국 내 페이스북 사용자 통계를 업데이트 해 볼 계획으로 뽑은 첫 번째 자료다.


네이버 검색 순위가 허술한 이유

Author icon

Written by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3년 12월 3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네이버 댓글 작업과 검색순위 조작

네이버 통한 유입 트래픽이 워낙 막강하다 보니 네이버 검색 순위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개인 블로거들도 쉽게 검색 순위를 제어할 수 있는 블로그 영역에서 댓글 작업을 통한 순위 조작이 가장 빈번한데 그 방법들을 살펴 봤다.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