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engagement)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MEMO

Clock icon

2015년 2월 28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함부로 인연을 맺지 마라.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은 구분해서 인연을 맺어야 한다.
진정한 인연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좋은 인연을 맺도록 노력하고, 스쳐가는 인연이라면 무심코 지나쳐버려야 한다.
 그것을 구분하지 못하고 만나는 모든 사람과 헤프게 인연을 맺어 놓으면, 쓸만한 인연을 만나는 대신에, 어설픈 인연만 만나게 되어 그들에 의해 삶이 침해되는 고통을 받아야 한다.
 
인연을 맺음에 너무 헤퍼서는 안된다.
옷깃을 한번 스친 사람들까지 인연을 맺으려고 하는 것은 불필요한 소모적인 일이다.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살아가는 우리지만 인간적인 필요로 접촉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은 주위에 몇몇 사람에 불과하고, 그들만이라도 진실한 인연을 맺어놓으면 좋은 삶을 살아가는데 부족함이 없다. 

진실은, 진실된 사람에게만 투자해야 한다.그래야 그것이 좋은 일로 결실을 맺는다. 아무에게나 진실을 투자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그것은 상대방에게 내가 쥔 화투패를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과 다름없는 어리석음이다.
 
우리는 인연을 맺으며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피해도 많이 당하는데 대부분의 피해는 진실없는 사람에게 진실을 쏟아부은 댓가로 받는 벌이다. -법정-

소셜에서 친구가 아무리 많아도 일주일에 한번 만나서 차 마시고 대화하는 사람 몇 안 되는 게 보통이다. 이렇게 보면 고객과 관계를 형성한다는 것은 실로 어려운 것이다. 

정서적으로 가까운 사람과의 두터운 관계 만큼이나 고객과 신뢰를 만들 수 있는 것은 경험 공유가 아닐까. 그 경험은 바로 <성공> 일 것이다.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