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2011년 7월 14일
No comments
유트윗 리서치를 오픈하고 블로그에 올렸던?트위터(Twitter), SNS 영향력 평가 포스트를 읽어 준 분들께서 트위터에서 많은 리트윗(Retweet)을 해주어 이 블로그 오픈 이래 단일 기간 가장 많은 방문이 있었다.
더불은 많은 분들로부터 여러가지 좋은 의견도 들을 수 있었다. 트위터에서 공개 글이나 쪽지(DM) 를 통해 의견 보내주신 분들께는이 글을 통해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또한, 7월 11일에 올렸던 아래 트윗에 대해 리트윗과 클릭으로 도움을 준 분들께도 개별적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드렸으나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인사를 드리지 못한 분들께도 이 글을 통해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zinicap?트위터 유저 행동패턴을 분석 중입니다. 이 글을 RT하시거나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제 연구에 큰 도움을 주는 고마운 분이 되십니다^^. http://j.mp/m1Zrnp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고맙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보내준 의견 중 가장 많았던 내용은 자신이 비교 대상으로 선택한 3명(기관)에 대한 영향력 평가 결과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것이 였다.
이러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개발팀에서 URL 공유하기 기능을 전체 탭 내보내기 했던 방식을 오늘부터는 각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지표 항목이 공유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방법은 기존과 동일함으로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1) [비교대상 선택]트위터 영향력을 비교할 대상 3명 또는 3기업(기관)을 선택한다.
2) [변동추이 바로가기] 선택한 대상의 트위터 영향력을 볼 항목을 선택 한다.
3) URL 내보내기 :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항목이 자동으로 단축 URL로 축소되어 트윗이 된다.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항목을 바로 접속할 수 있는 URL이 자동으로 단축 주소로 만들어져 트위터에 올릴 경우 충분히 자신의 의견을 첨언할 수 있을 정도의 여유 글자 수를 확보해 준다.
아울러, 선택한 트위터 영향력 항목에 대한 결과물은 해당 트위터 운영자의 계정이 자동으로 트윗에 포함되도록 되어 있어 당사자 한테도 알릴 수 있다.
물론,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트위터 글쓰기 창에서 편집도 가능하다. 참고로, 이는 특정 인물 또는 기업, 기관의 트위터 활동 성향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지 어떠한 이해 관계나 목적이 있는 자료가 아님을 밝혀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