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들이여! 시스템 개발에 투자 좀 하시라!

Author icon

Written by zinicap

Tag icon

Published under SEO/SMO

Clock icon

2011년 5월 6일

Comments icon

No comments

zinicap (지니캡)
유명 연예인 출신 ceo가 고급차 탄다는 기사가 났는데, 고급 외제차가 아직도 Job, 부의 상징으로 인식되나? 솔직히 강남 바닥에 지금은 흔해 빠진게 그런 차들인데. 피해 다녀할 정도로… 4.22 오후 4:01:37?uTweet for web

zinicap (지니캡)
일전에 모 광고 대행사 대표의 인터뷰를 잡지인가 어디서 본 것 같은데, 골자가 일 잘하는 직원은 고급 외제차와 해외 여행이 보너스로 지급된다는 것이였다. 정해진 연봉받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대단해 보일 수 있을 것이나 사실 그게 다는 아니다. 4.22 오후 4:03:57?uTweet for web

zinicap (지니캡)
마케팅 컨설팅과 검색엔진 개발을 하니 광고대행사, 랩사, 미디어 사람들을 자주 보게된다. 모 대행사 임원들이 고급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걸 그 때 실제로 봤다. 상징성일 것이다. 우리 회사 입사하면 이 정도는 될 수 있다는 상징적 의미. 4.22 오후 4:06:40?uTweet for web

zinicap (지니캡)
기업 마케팅 측면에서 나쁘지 않다고 본다. MS 빌게이츠가 유능한 인재를 끌어 모은 전략 또한 같은 방법이였다. 내부 핵심 인력이 밖에 나가 MS를 침이 마를 정도로 좋은 직장으로 포장하게 만들었고 그 결과 유능한 인재를 경쟁사로부터 많이 빼왔다. 4.22 오후 4:08:25?uTweet for web

zinicap (지니캡)
그러나, MS가 아닌 일반 대행사 정도에서 임원이 그런 대접 받기 위해 밑에 있는 부하 직원들이 얼마나 고생을 해야 그런 모양새가 그려지는지 모른다는게 문제다. 물론 영업 실적제니 어쩔 수 없다고 항변 한다면 굳이 할말은 없지만 말이다. 4.22 오후 4:09:40?uTweet for web

zinicap (지니캡)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임원들이 그런 고급차 굴릴 돈 있으면 시스템 개발에 투자 좀 해 보시란 얘기다. 대행사 부하 직원들 보면 거의 노가다 수준으로 리포터 작성하고 데이터 뽑고하는데 시스템 갖추면 얼마나 업무 효율이 높아지는가 말이다 4.22 오후 4:13:14?uTweet for web

 


About the Author

Posted by zinicap 성과를 측정하지 못하는 마케팅은 광고주의 지지를 이끌지 못합니다. 100% 내부 기술에 의한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SEO & SNS 통합마케팅, ROI 측정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의 마케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합니다. 문의 : UXKOREA
Bottom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