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4년 10월 5일
No comments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란 웹 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 보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사이트를 링크해 준 것을 의미한다.
웹에서 링크(link)는 추천과 같다. 사이트 추천 빈도가 높아진 것은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 받고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 중에는 남의 인정을 받길 원하면서도 남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다른 사람을 추천하는 것이 SEO에서는 아웃바운드 링크(outbound link)다.
가령 어떤 용어 설명을 할 때 위키나 포탈 백과사전을 참고 자료로 링크했다면 그것이 아웃바운드 링크다.
인바운드 링크 만큼 인기는 없으나 아웃바운드 링크를 잘 활용하면 SEO 평가에 도움이 된다.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권위 있는 사이트를 링크할수록 좋다.
선수 시절 필드에서는 주목 받는 플레이어는 되지 못했지만 지도자가 된 후 재능 있는 선수를 발굴하여 팀을 성공 시키는 감독의 능력도 재능을 조화롭게 묶은 링크의 힘 이다.
내 웹 사이트 순위를 높이고 싶은데 먼저 링크를 받을 만큼 유명하지도 않고 콘텐츠가 부족하다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링크로 추천(소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사이트가 링크 없이 콘텐츠 생산만 하는 운영자보다 검색 순위에서 앞서기도 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