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DATA ANALYSIS
2014년 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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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마케팅에서 LSI 키워드가 중요한 이유
1. Group M과 닐슨의 공동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오가닉 서치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3위가 전체 클릭의 60% 이상 차지.
2. 검색 결과에 브랜드가 낄 경우 상위 1위가 클릭 거의 독식.
3. 비 브랜드 상표들끼리 있을 경우라도 상위 TOP 3에 들어야 하고 그 속에 브랜드가 낄 경우 작은 회사는 클릭 감소.
4. 국내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에 초당 200명 이상 방문. 압도적. 네이버 광고를 끊지 못하는 구조.
5. 파워링크 광고 10개를 보면 대부분의 업종, 키워드에 G마켓, 11번가, 옥션, 쿠팡, 티몬, 위메프가 광고 중. 여기에 롯데, 현대, 신세계까지 합세하면 실제 중소기업, 영세 사업자가 들어 갈 수 있는 자리는 불과 2~3개.
6. 브랜드와 동일한 키워드 전략은 클릭을 받을 확률이 그 만큼 떨어짐. 그럼으로 LSI 키워드로 잠재고객의 Real Why를 찾아 CVRs를 높이는 것이 주요 과제.
7. 작은 기업에서도 디지털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고 LSI를 찾기 위해서는 소셜과 SEO를 통합한 홈페이지 운영이 중요함. 컨텐츠 단위로 분석. 다양한 타입의 컨텐츠 생산 시대가 됨.
8.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영역의 경계가 필요 없어. 이를 통합해서 커버 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 홍보 에이전시에서 나이 먹고 경력 쌓여도 페이에 묶이는 이유는 이런 부분을 준비하지 않기 때문.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다. 그 시작은 데이터 분석이다. 개발자가 마케팅을 알면 많이 유리하다. 기획자가 이론이 아닌 실전 경험이 많으면 빠르다. 그러나 인턴이라고 분석 관점을 제대로 세우면 결코 늦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