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관심 갖고 연구 중인 페이스북 게시물 등록 시간에 따른 Reach와 Engagement 변화. 팬(Fan)이 해당 기업의 brand를 아무리 좋아 한다 할지라도 기업 페이지에서 게시물 등록하는 시간까지 맞춰 가면서 구독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국내건 해외건 팬의 다수는 해당 brand에 대한 충성도(선호도)라기 보다는 할인 행사 정보를 놓치지 않고 받아 보기 위해 팬이 된 경우가 더 많다.
그럼으로 기업 페이지 운영자는 역으로 자신들 brand에 우호적이며 친구들 사이에서 영향력이 높은 팬(사람)이 페이스북에 자주 접속하는 시간 대를 파악 후 게시물을 등록 하는 것이 효과적 이다.
1. 6개월, 3개월, 1개월 이상 꾸준히 페이지를 찾아 반응(게시물 공유, 좋아요, 댓글, 다른 사람이 올린 댓글에 좋아요 등의 행위) 하고 있는 사람(fan)이 누군지 파악.
2. 그 사람들이 반응하는 컨텐츠 유형(이벤트, 포토, 격언,유머, 동영상, 세일 정보 등)과 패턴 파악(짧은 글, 긴 글 등)
3. 이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주로 활동하는 시간 파악.
게시물 확산(Reach & Engagement)에 영향력이 높은 사람이 움직이는 시간에 그들이 선호하는 content 를 게시하는 것이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