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zinicap
Published under SEO/SMO
2013년 5월 16일
No comments
구글(Google) 검색 통계에 따르면 모바일 검색 성장율이 데스탑 검색 성장율을 월등히 앞서고 있다. 웹 사이트 운영자는 모바일 검색 최적화에 지금 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이 글을 스마트 폰에서 읽고 있다면 지금부터 정리하는 내용을 염두에 두고 읽어 보시길 바란다.
첫째,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는 길이가 길어질수록 당신은 이 페이지에서 빨리 떠나고 싶은 생각이 더 강하게 느껴질 것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은 PC 버전의 글과 달리 배경 설명을 장황하게 곁들이는 것 보다는 짧고 간결하게 결론을 내고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둘째, 모바일(mobile) 검색 상위노출 방법은 PC 검색 상위노출 방법과 다르지 않다. 동일한 문구를 반복하면 안 되고 관련성(related) 높은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하여 문맥이 깨지지 않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는 검색엔진의 기계적 알고리즘 최적화 보다 인간(사람) 감성 최적화 글이 더 효과적이다.
셋째, ROI 달성을 위한 CTA(Call to Action)를 명확하게 표기하는 것이 좋다. 가령, ‘뉴스레터를 받길 원하면 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이 글을 SNS를 공유한 후 링크 주소를 알려주세요.’ 페이스북 좋아요를 클릭하고 공유해 주세요’와 같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인 행동을 요청하도록 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