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엣지랭크(EdgeRank)에 의해 뉴스피드 노출빈도가 결정된다. 친밀도(affinity), 컨텐츠 중요도(weight), 최신성(time decay)가 그것인데 최근에 Negative Feedback이 포함 되었다. N/F가 높아질수록 노출 확률은 낮아진다.
좋아요(like)를 했다가 취소하거나 스팸 신고 빈도가 잦거나 하면 N/F가 높아진다. 이와 함께 신경쓰야 할 것이 포스트 삭제다. 왠만큼의 치명적 사고 아니라면 삭제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삭제를 하는 순간 페이스북 EdgeRank 에서는 Negative Feedback로 간주하게 된다. 참고로 NAVER BLOG 품질지수도 일정 기간 이내의 포스트를 삭제했을 경우 낮아지는 경우가 있다. (단, abuser ID로 작성된 댓글이 붙은 포스트는 삭제하는 것이 더 도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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